티스토리 뷰

친구들과의 술자리 혹은 직장에서의 회식 혹은 집에서의 외식 등 술을 접하는 부분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다시말하면 떌래야 땔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이 지속적으로 누적이 된다면 우리 몸은 가히 만신창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해결방법으로는 애초에 술자리를 거부한다던지 적당량을 마시면 가능하겠으나, 쉽지 않은게 현실이지요. 그래서 가장 대표적인 몇개만 꼽아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라 그냥 상기시켜주는 개념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먹고 계속 토할때 해결방법


1. 숙취해소 음료

가장 대표적인 술먹고 계속 토할때 해결방법 입니다.

물론 술을 드시기전에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음료 자체가 종류에는 여명 헛꺠나무 등등이 있고, 그런 음료들이 위를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체내의 흡수된 알코올을 뺴주는데도 좋고 그렇기 떄문에 술을 빨리 해독시킬 수 있습니다. 



2. 초코우유

초코우유의 경우에는 집접적으로 숙취를 해소하기 위한 우유로 나온것이 아니라 위와 분리를 했습니다. 

이것을 꼽은 가장 큰 이유는 위벽을 보호해 줍니다. 

만약 토를 한다면 위가 이상이 있고, 몸에 알코올이 쌓였다. 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일단은 몸을 안정화 시켜줘야 하는데, 위벽을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것입니다.

그렇기에 초코우유를 마심으로 우선적으로 위벽을 감싸준다는데 의의를 두는것입니다. 

 


3. 그냥 둔다.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순 있겠지만, 좋진 못할것입니다.

토를 한다는것은 몸에서 술 자체의 섭취량에 한계가 왔고 그러한 한계때문에 몸 밖으로 배출하는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을 단순하게 참는다라거나 등등의 행위를 한다면 체내에 있는 알코올을 배출하지 못하는 것이죠. 

그렇기에 조금은 좋지 않은 방법이긴 하지만,

무언가 음료를 마실 수 없을때에는 우선 몸안에 알코올을 뺄 수 있도록 그냥 두는 것도 하나의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4. 물을 마시면 희석효과가 있다. 

가장 기초적인 부분입니다. 술을 마시고 다음날 일어나면 물을 찾는 행위 자체에서 보면 해결책을 찾기 쉽습니다.  계속 토를 한다는것은 몸안에 알코올이 빠지는 행위일 수 있지만, 그와 동시에 수분도 빠집니다. 이를 본다면 결국에는 몸 안의 구토성분의 음식만 빠지는것이 아니라 몸안에 축적되어있는 다른 부분들도 같이 빠진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행위 자체가 결국에는 수분을 찾고 수분을 섭취함으로서 이전보다 몸상태가 나아지는 결론으로 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 누군가는 말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한떄이니 젊을때 한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주위에 술을 좋아하는 사람을 둘러보면 병원에도 자주 입원하고 술병도 자주 걸립니다. 이는 술을 많이 먹는것도 먹는것이지만 먹고 난 이후 몸 안에서 그 문제에 대해 해결을 하라고 분명하게 요구하는데 반해서 몸의 주인은 가만히 있었던 결과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먹을지 몇십년을 더 먹을지 눈에 보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더욱 술먹고 계속 토할때 관련하여 몸의 반응을 보고 그에 맞게 해결을 해주어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섭취가 가능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