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에서 탄수화물의 주 음식중 가장 섭취가 많은것으로는 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밥은 한국인의 주식이기 떄문에 이를 제외해본다면 면 관련된 요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면요리 칼로리를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쫄면 칼로리 라면 칼로리 자장면 칼로리 쌀국수 칼로리 그렇게 총 4가지 면 요리의 칼로리를 살펴보고 단순히 칼로리 뿐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서 나트륨 식이섬유 등 안의 성분도 추가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한번씩 알아보고 섭취한다면 더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쫄면 칼로리 포함한 4가지 음식에 대하여 칼로리 및 나트륨 식이섬유를 기준으로 비교를 하고 더욱 나은 음식을 제 기준으로 평가해서 마무리를 지어볼까 합니다. 

최대한 짧고 간단하게 내용을 적을테니 칼로리에 대한 내용을 끝까지 보시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마지막에 몇가지 칼로리 정보를 적은 링크 또한 걸어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쫄면 칼로리 외 3가지 면요리 칼로리 정보 

쫄면 칼로리

쫄면 칼로리는 양이 300g 을 기준으로 599칼로리가 확인됩니다.

이 수치는 넣는 요리 재료에 따라 약간은 차이가 있으나 우리가 흔히 먹는 쫄면 칼로리 정보로 알고계시면 됩니다.

나트륨의 양은 420mg 으로 다소 높은 수치를 보유하고 있으나,

 이는 앞으로 라면 짜장면 쌀국수 등의 나트륨 수치와 비교할 경우 낮은 수치입니다.

그러므로 이정도 수치는 단순히 간이 되어있는 면요리로서는 낮은 수치라고 생각하셔도 될 정도입니다. 

또한 식이섬유 5g 으로 낮게 수치가 확인되나 이 역시도 다른 음식에 비해 굉장히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조금 더 높은 수치임은 확실합니다. 

라면 칼로리

라면 칼로리는 500g 기준입니다. 다소 쫄면보다 양의 기준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되나 모두 1인분 기준입니다.

라면 칼로리는 445칼로리로 쫄면보다는 낮습니다. 

양은 200g 많은데 칼로리는 약간 더 낮습니다.

그럼 조금 더 상세하게 정보를 보겠습니다.

라면의 나트륨은 1175mg 입니다. 라면이 다 식고나서 섭취를 하게되면 엄청 짠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뜨거움이 짠 음식의 성분을 흡수시켜서 짜다고 느끼지 않고 뜨겁다 라고 느낀다고 합니다.

무슨소리냐 하면 결국엔 라면은 짠 음식인데 뜨겁기떄문에 사람들은 잘 모르는것이고 

그 수치는 우리가 생각했던것 보다 더욱 높은 수치를 나타내는것이기떄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물론 식이섬유는 2g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역시도 쫄면 칼로리 성분과 비교했을떄 낮은 수치입니다. 


짜장면 칼로리

짜장면의 양은 300g 기준입니다.

총 칼로리 양은 607칼로리 입니다. 쫄면 칼로리 라면 칼로리와 비교시 칼로리 수치로는 가장 높습니다.

나트륨 수치는 라면과 비슷한데 1072mg로 확인됩니다.

식이섬유는 라면과 동일하게 확인됩니다.

쌀국수 칼로리

쌀국수의 양은 500g 기준입니다.

라면과 동일한 양의 기준으로 칼로리는 455칼로리로 라면과 비슷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트륨 수치 또한 라면 짜장면 쌀국수 모두 비슷합니다.

쌀국수 나트륨 수치는 1001mg 입니다.

식이섬유 또한 2g 으로 동일하게 확인됩니다. 

이상 쫄면 칼로리 외 3가지 면요리 칼로리 확인

총 4가지 칼로리 음식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쫄면을 제외하면 나트륨 식이섬유 등에서 비슷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국민이 좋아하는 면요리는 결과론적으로 본다면 짜고 맵고 뜨겁다. 물론 달기도 하다. 라는 결과를 나타내며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1일 권장나트륨 섭취인 2000mg 기준으로 절반을 한끼에 섭취한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면요리만 섭취하는것이 아닌 다른음식도 섭취하기 떄문에 1끼에 권장 나트륨 섭취를 모두 섭취한다고 보면 될것이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보자면 그리 큰 문제는 아닐것이다. 다소 크게 보자면 국내에서는 현재 백종원 등 요리 연구가의 음식에 대한 설탕 소금등의 잦은 사용을 매체에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결국엔 국민들에게 익숙하게 보여졌다. 그래서 요즘엔 더더욱 거리낌없이 사용하고 있는것이다. 물론, 건강상으로 보자면 큰 문제일 수는 있을것이다. 지속적으로 이런 나트륨 섭취에 주의를 다하지 않으면 말이다. 어쩃든 칼로리 등 안의 성분을 따지고 건강하게 섭취를 하자면 위의 음식중에서는 쫄면 칼로리가 그나마 낫다. 하지만 이 또한 요즘 매체에서 지속적으로 설탕 소금에 의해서 더욱 맛있게 변하는 음식을 보고 똑같이 만들어서 섭취할것은 불보듯 뻔한일다. 그래서 요즘엔 나트륨 양 조절이 불필요한 행동이 된것같아 약간은 씁쓸할 뿐이다. 


댓글